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package p278;
 
/* 
 ⓐ 생성자 
 인스턴스가 생성될 때 호출되는 인스턴스 초기화 메서드이다. 따라서 변수의 초기화 작업에
 주로 사용되며, 인스턴스 생성 시에 실행되어야 할 작업을 위해서도 사용된다.
 
 생성자 역시 메서드처럼 클래스내에서 선언되며, 구조도 메서드와 유사하지만, 리턴값이
 없다는 점이 다르다. 그렇다고 해서 생성자 앞에 리턴값이 없음을 뜻하는 키워드 void를 
 사용하지 않고, 단지 아무것도 적지 않는다. 생성자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1. 생성자의 이름은 클래스의 이름과 같아야 한다.
 2. 생성자는 리턴값이 없다.
 
 class Card{
 card()
 */
class Car {
    String color;
    String gearType;
    int door;
 
    Car() {
    }
 
    Car(String c, String g, int d) {
        color = c;
        gearType = g;
        door = d;
    }
}
 
class Car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 (클래스명) */ c1/* (변수명) */ = new Car();/* (인스턴스의 생성) */
        c1.color = "white";
        c1.gearType = "auto";
        c1.door = 4;
 
        Car c2 = new Car("white""auto"4);
 
        System.out.println("c1의 color=" + c1.color + ", gearType=" + c1.gearType + ", door=" + c1.door);
        System.out.println("c1의 color=" + c2.color + ", gearType=" + c2.gearType + ", door=" + c2.door);
    }
}
cs

 

다음과 같이 생성자를 만들었을 경우 c1처럼 해도 되고 , 아니면 가시적으로 보기 편하게 c2를 통해 만들어도 된다.

+ Recent posts